‘10주년’ 데이식스 9월 5일 정규 컴백…8월말 고양 스타디움 입성 [공식]

2 days ago 7

‘10주년’ 데이식스 9월 5일 정규 컴백…8월말 고양 스타디움 입성 [공식]

밴드 데이식스(DAY6)가 10주년을 기념하는 신보와 공연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4일 0시 데이식스 공식 SNS를 통해 신보와 새 공연 소식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데이식스는 오는 9월 5일 오후 6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데이식스가 지난 2019년 10월 발표한 정규 3집 ‘The Book of Us: Entropy’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이다.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 네 멤버로는 처음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기도 하다.

컴백에 앞서 국내 첫 스타디움 입성 소식도 전했다. 데이식스는 1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으로 오는 8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고양 스타디움에서 콘서트를 전개한다. 공연명을 ‘10th Anniversary Tour’로 발표한 만큼 글로벌 투어의 신호탄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10주년의 열기를 더해줄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오는 13일 데이식스의 첫 번째 영화 ‘6DAYS’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6DAYS’는 음악과 낭만을 따라 달린 6일, DAY6의 시네마틱 여정을 담은 뮤직 로드무비. 무대 위의 화려한 아티스트 DAY6가 아닌, 평범한 네 명의 청년으로 돌아간 멤버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예능 출연도 활발하다. 데이식스는 최근 완전체로 KBS2 ‘1박2일’ 촬영을 마쳤다. 성진과 원필이 출연한 웹예능 ‘살롱드립2’도 최근 녹화를 마쳤으며 9월 중 공개 예정이다.

앞서 데이식스는 지난 5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DAY6 3RD WORLD TOUR 〈 FOREVER YOUNG 〉 FINALE in SEOUL’(세 번째 월드투어 〈포에버 영〉 피날레 인 서울) 일환 6회 공연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23개 지역 45회 규모 월드투어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공연은 KSPO DOME 역대 회당 최다 수용 인원인 약 1만 6천 명을 경신했으며 6회 공연 총합 9만 6천여 명을 불러 모으며 압도적 관객 동원력을 자랑했다.

7월에는 18일~20일과 25일~27일 2주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네 번째 공식 팬미팅 ‘DAY6 4TH FANMEETING 〈 PIER 10: All My Days 〉’(〈 피어 텐: 올 마이 데이즈 〉)를 열고 마이데이(팬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