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컴투스플랫폼, 2026년 글로벌 확장 본격 나선다

3 days ago 8

컴투스플랫폼

컴투스플랫폼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2026년 ▲‘하이브(Hive)’ 저변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기술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개발 효율성을 높여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는 ‘하이브 커넥트(Hive Connect)’를 기치로 삼아 게임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역점을 둔다. 일본, 중국, 유럽 등의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전세계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주선하며 ‘기술 공급 기업’을 넘어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하이브는 인증, 정산, 분석, 웹상점, 보안 등 필수 기능을 하나의 SDK와 통합 관리 페이지로 제공해 게임사가 핵심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 이용의 진입 장벽을 낮춰 여러개발사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량 요금제를 도입하고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네트워킹도 확대할 방침이다.

사용량 기반 요금제를 통해 중소형 개발사부터 대형 게임사까지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국내외 컨퍼런스와 주요 게임 행사 참여도 활발하게 지속할 예정이다.

기술 사업 영역도 확장한다.

클라우드 및 서드파티 솔루션을 하이브에 연계해 고객사에게 통합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금융 및 IT 분야의 SI(System Integration, 시스템 통합) 사업을 통해 각 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고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와 AI를 접목한 서비스를 개발해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 ‘악마단 돌겨억!’ 론칭 0.5주년 업데이트 진행

‘악마단 돌겨억!’

‘악마단 돌겨억!’

위메이드맥스(각자대표 이길형, 손면석)는 로그라이크 캐주얼 디펜스 ‘악마단 돌겨억!’ 론칭 0.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악마단 돌겨억!’의 출시 0.5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게임 플레이 폭을 넓혀주는 신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신규 유저들을 위한 전용 서버 ‘지상 요새’도 새롭게 오픈했다.

챕터 경험치와 골드, 던전 보상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특전이 적용되는 서버로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업데이트 이후 유입된 유저들의 팀 구성을 돕는 ‘선별 뽑기’ 시스템과 게임 진행을 안내하는 ‘길잡이 미션’도 함께 오픈했다.

길드간 PvP 콘텐츠 ‘길드 대전’도 추가했다. 길드간 공성과 수성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경쟁전으로 길드원간 협력을 통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길드 대전’은 시즌제로 운영하며 각 시즌 종료 후에는 순위에 따라 특별 보상을 지급하고, 전용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레전더리 악마 ‘백호랑’을 추가했다. 적진의 후방에 침입해 광역 타격을 입히는 근접 공격형 캐릭터로 적의 핵심 전력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어 전략적인 전투 운용에 강점을 지닌다.

풍성한 보상을 담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0.5 주년 출석부 ▲0.5주년 시즌 패스 ▲접속 기념 보상 이벤트 등을 통해 0.5주년 한정 스킨을 비롯해 인게임 재화인 ‘루비’, ‘악마단 모집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 ‘위시:아바타 드레스업’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아바타 드레스업’

‘위시:아바타 드레스업’

아름게임즈(대표 강병종)는 캐주얼 패션 시뮬레이션 게임 ‘위시: 아바타 드레스업’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스타일 콘테스트는 스타일 테마에 맞춰 제한 시간 내 의상과 헤어, 메이크업 등을 자유롭게 코디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스타일링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로 상위 랭킹 달성 시 특별한 보상이 주어진다.

특히 스타일 콘테스트는 테마 매칭 정도와 의상 등급을 반영한 점수에 이용자 투표를 더해 순위가 결정되는 구조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중심으로 글로벌 이용자 간 경쟁이 펼쳐지며 높은 참여도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위시: 아바타 드레스업’만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위시: 아바타 드레스업’은 고퀄리티 2D 아트워크를 기반으로 나만의 아바타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판타지, K-POP, 전통 및 현대 의상 등 다양한 콘셉트의 3천여 개 스타일링 파츠를 제공해 높은 자유도를 선사한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