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글로벌 골프브랜드 미즈노가 아이언 라인업 ‘미즈노프로’ 시리즈의 신제품 S-1, S-3, M-13, M-15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 |
미즈노프로 풀 라인업.(사진=미즈노골프 제공) |
‘미즈노프로’는 미즈노의 장인 정신을 상징하는 프리미엄 아이언 라인업이다. 금속 단류선을 고밀도로 배치해 타구감을 극대화하는 ‘그레인 플로 포지드 HD’ 공법으로 제작했다. 미즈노 히로시마 공장에서만 구현 가능한 기술이다. 1025E 연철과 코퍼 언더레이 처리를 더해 임팩트 순간 볼과 페이스의 접촉 시간이 길게 느껴지는 부드럽고 깊은 타구감을 완성한다.
‘미즈노프로’ 신제품은 전통적인 투어 감각과 머슬백의 순수성을 담은 시그니처 라인의 미즈노프로 S-1과 S-3 아이언, 첨단 설계와 번호별 최적 설계로 비거리와 관용성을 강조한 모던 라인의 M-13과 M -15 아이언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미즈노는 투어 수준의 정밀한 컨트롤과 감각, 안정적인 비거리와 관용성을 모두 충족하는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한다.
시그니처 라인인 ‘S-1’ 아이언은 투어 프로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설계된 정통 머슬백 아이언이다. ‘그레인 플로 포지드 HD’ 공법으로 페이스와 넥 일체형 단조를 통해 타구부 단류선을 밀집시켜 임팩트 시 울림이 길게 이어지는 타구감을 제공한다. 또 ‘코퍼 언더레이 플레이팅’ 공정을 적용해 타구감을 한층 더 부드럽게 하고, 볼과 페이스의 접촉 시간을 길게 느껴지게 해 정교한 컨트롤 성능을 강화했다.
스퀘어 토우와 콤팩트한 헤드 형상으로 어드레스 시 안정감을 높였고, 바운스를 키운 솔 디자인과 날카로운 리딩 에지를 통해 다양한 라이에서도 안정적인 샷을 구현한다. 또한 ‘채널 백 디자인’을 통해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해 부드러운 타구감을 경험할 수 있다. 정밀한 컨트롤까지 상급자 및 투어 선수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다.
‘S-3’ 아이언에는 하프 캐비티 구조와 트리플 컷 솔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코스 환경에서도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세밀한 컨트롤과 상징적인 타구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날렵한 실루엣과 얇은 톱라인은 투어 현장에서 선호하는 미학적 감각까지 충족시키며, 섬세하고 다양한 샷을 구현하려는 플레이어에게 이상적이다. 트리플 컷 솔을 도입해 잔디 저항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라이에서 더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상급자부터 중급자까지 정밀한 샷 메이킹을 추구하는 골퍼에게 최적화됐다.
![]() |
미즈노프로 S-1, S-3.(사진=미즈노골프 제공) |
‘M-13’ 아이언은 플레이어의 번호별 요구에 맞춘 최적 설계를 적용한 캐비티 아이언이다. 롱 아이언(4·5번)은 ‘풀 포켓 캐비티’ 구조와 ‘콘투어 엘립스 페이스’ 설계로 반발력을 높이고, 고속 에어리어를 확대해 강력한 비거리를 제공한다. 미들 아이언(6~8번)은 ‘마이크로 슬롯’ 구조를 적용해 비거리 향상과 컨트롤 성능을 동시에 강화했다. 쇼트 아이언(9번·피칭웨지)은 원피스 단조 구조로 뛰어난 타구감과 정밀한 컨트롤을 구현했다. 또 ‘트리플 컷 솔’ 설계로 풀 스윙 상황에서도 헤드가 부드럽게 빠지면서 다양한 라이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한다. 얇아진 페이스 두께와 확장된 고초속 영역으로 비거리가 향상됐으며, 비거리·컨트롤·타구감을 고르게 향상시켜 상급자 골퍼는 물론 중급자에게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M-15’는 머슬백의 세련된 외관을 유지하면서도 고반발 성능과 관용성을 한층 강화했다. 롱 아이언(4~7번)은 약 50g의 텅스텐 웨이트를 중공 구조와 결합해 낮고 깊은 무게중심을 구현, 안정적인 비거리를 제공한다. 미들 아이언(8번)은 반발력과 컨트롤 성능을 균형 있게 확보해 다양한 상황에서 안정적인 샷을 가능하게 한다. 쇼트 아이언(9번·피칭웨지)은 고중심 하프 중공 구조로 스핀 성능을 강화해 정밀한 그린 공략을 돕는다. ‘콘투어 엘립스 페이스’ 설계는 미스샷에서도 일정한 비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실전 플레이에서 안정성과 자신감을 극대화한다. 이전 모델 대비 약 8% 넓어진 고초속 영역과 새롭게 배치된 텅스텐 웨이트는 비거리와 안정성을 동시에 강화해, 머슬백을 선호하지만 관용성까지 원하는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된다.
![]() |
M-13, M-15.(사진=한국미즈노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