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李, 수도권 집값 ‘대책 없다’더니…‘계곡보다 쉽다’며 급변”

18 hours ago 3

“손오공 여의봉이라도 찾았나…종잡을 수 없어”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02.02 뉴시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02.02 뉴시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일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획기적 민간 공급대책 없이 온갖 규제와 세금으로 수요를 억제하는 대책으로는 부동산 문제를 결코 해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통령은 지난 1월 신년 기자회견에서 수도권 집값 문제에 대해 ‘대책이 없다’는 충격적 발언을 했다가 지금은 부동산 문제에 대해 ‘계곡 정비’나 ‘코스피 5000’보다 더 쉽다며 180도 급변했다”고 적었다.

송 원내대표는 “열흘 남짓 사이에 대체 뭐가 달라진 것인가. 손오공의 여의봉이라도 찾으셨나, 아니면 지니의 요술램프라도 얻은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길이가 늘었다가 줄었다가 하는 손오공 여의봉처럼 이 대통령의 말들도 이랬다가 저랬다가 종잡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최소한 둘 중 하나는 거짓말 아니었겠는가. 국민을 유치원생 취급하는 끝없는 말바꾸기는 이제 그만 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같은 일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은 미친 짓이다’는 아인슈타인의 말을 기억하라”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