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지하 3층~지상 15층, 9개 동, 총 440가구 규모다. 전 가구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돼 이사 걱정 없이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또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각종 세금 부담도 없다.
청약 진입 장벽도 낮다. 청약 자격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라면 전국 누구나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여부나 거주 지역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여기에 HUG 임대보증 가입으로 전세보증금의 안전성을 확보, 연간 상승률도 5% 이내로 제한해 수요자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임대기간 동안 분양권 양도및 전대도 가능할 예정이다.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반경 10km 이내에 김해테크노밸리, 김해일반산단, AM하이테크산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특히 이들 산업단지에는 약 895개 업체와 1만4000명의 종사자가 근무 중으로 배후수요도 탄탄하다는 평가다.
제일건설 관계자는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김해 서부권 개발의 신호탄이 될 진례시례지구 시작을 알리는 단지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높아 지역 내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 dongA.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좋아요 0개
- 슬퍼요 0개
- 화나요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