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자·승자 없는 하나”…민주당 ‘공명선거 실천 서약’

6 hours ago 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최고위원 선거 후보들이 공명선거 실천을 다짐하며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서약식에서 공명선거 방침을 확립하고, 후보자들은 선거 과정에서의 허위 사실 유포와 비방 등 저해 행위를 금지하는 내용에 서명했다.

전당대회는 오는 2일에 개최되며, 후보자들은 치열하고 품격 있는 경쟁을 통해 민주당의 통합과 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민주당, 차기 당권 레이스 본격 돌입
김병기 “전당대회, 통합과 승리의 용광로”
16일·23일·29일 방송토론회…8·2 전당대회

정청래·박찬대(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와 황명선 최고위원 후보(가운데)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에서 서약문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정청래·박찬대(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와 황명선 최고위원 후보(가운데)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에서 서약문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최고위원 선거 후보들이 공명선거 실천을 다짐하며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했다.

공명선거 서약… “품격 있는 경쟁으로 모두가 승리”

민주당은 15일 오전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 당대표에 출사표를 던진 정청래·박찬대 당대표 후보와 단독으로 최고위원에 출마한 황명선 의원이 참석해 서약서에 서명했다.

서약서에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허위사실 유포, 금품 살포, 향응 제공, 후보자 비방, 흑색선전·지역 감정 조장 등 공명선거 저해 행위 일체 금지 △당헌당규·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결정 준수 및 선거 결과 승복 △깨끗하고 치열하며 품격있는 경쟁 통해 모두가 승리하는 단합된 경선 조성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번 전당대회는 국민 주권 정부,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앞장서 헌신할 당 지도부를 새롭게 세우는 자리”라며 “여기 계신 후보님들은 이재명 정부의 국정철학을 그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몸소 실천하는 분들이어서든든하다”고 말했다.

정청래·박찬대(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에서 서약문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정청래·박찬대(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공명선거 실천 서약식에서 서약문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그러면서 “민주당 전당대회는 통합과 승리의 용광로”라며 “전당대회에는 패자와 승자는 없고 당원 모두가 승자이고 민주당이란 이름으로 하나다. 더 크게 하나된 민주당을 만들어 이재명 정부와 국민의 성공을 위해 분골쇄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내란종식·민생경제 호복 국민통합을 실현하는 데 여기 계신 후보님들이 그 중심에 서있다”며 “선의의 경쟁, 더 잘하기 위한 경쟁을 통해 민주당다운 결과를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호 중앙당 선거관리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완전한 내란종식과 민생회복, 더 나은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단 한치의 치우침도 없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선거관리를 잘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청래·박찬대, 선거 일정 본격화… 토론회·간담회 이어져

전당대회 타임라인

한편 정 후보는 이날 서약식 이후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공공노조 정책협약식, 충북 기자 간담회, 오송참사 2주기 추모제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박 의원은 ‘정당·정치 개혁’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국가보훈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코딧·글로벌 기업 간담회, 방송 인터뷰, 소상공인 당원 간담회 등의 일정을 갖는다.

서약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한 민주당은 오는 16일과 23일, 29일 방송 토론회를 거쳐 내달 2일 전당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