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만 어린이 후원 공로”…CJ나눔재단, 어린이날 ‘대통령 표창’ 받아

4 hours ago 2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CJ나눔재단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CJ나눔재단은 20년간 220만명 이상의 아동에게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약 2100억원을 후원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재단은 아동복지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문화 향유 기회의 불평등 해소에 힘쓰고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교육 프로그램 2만개·2100억 후원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뒷받침

CJ나눔재단이 보건복지부가 지난 2일 진행한 ‘어린이날 기념식’ 유공자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어린이날 기념 유공자 포상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수여하는 상이다.

2005년 설립된 CJ나눔재단은 CJ그룹의 사회공헌을 담당하는 사회복지법인이다. CJ나눔재단은 20년간 약 220만명의 아이들에게 약 1만9000개의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고, 약 2100억원을 후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일 서울 중구에서 진행된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CJ나눔재단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민희경 CJ사회공헌추진단장(오른쪽)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표창장을 받고 있다. <CJ나눔재단>

지난 2일 서울 중구에서 진행된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 CJ나눔재단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민희경 CJ사회공헌추진단장(오른쪽)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표창장을 받고 있다. <CJ나눔재단>

CJ나눔재단은 문화 향유 기회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전국 약 4000개 아동복지기관 소속 아동을 대상으로 ‘CJ도너스캠프 문화제안서’, ‘CJ도너스캠프 객석나눔’, ‘CJ도너스캠프 문화동아리’,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 등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CJ도너스캠프 문화제안서’는 아동복지기관이 소속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문화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CJ나눔재단에 신청하면 기부자가 후원하고, CJ나눔재단이 동일한 금액을 일대일로 매칭 지원하는 사업이다. 2005년부터 약 46만명의 아동들에게 문화 활동을 지원했다.

‘CJ도너스캠프 객석나눔’은 아동·청소년에게 영화, 콘서트, 뮤지컬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약 19만5000명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지원했다.

CJ나눔재단은 다문화 사회로의 전환을 대비해 ‘CJ도너스캠프 꿈키움 문화다양성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 2년 동안 전국 600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약 1만명의 아이들이 문화다양성과 관련된 교육을 받도록 지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