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 10주년 기념 체험형 팝업 DDP 오픈

1 week ago 4
핑크퐁 아기상어 10주년 체험형 팝업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핑크퐁 아기상어 10주년 체험형 팝업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 10주년 체험형 팝업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 체험형 팝업은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1층에 위치한 DDP 쇼룸의 대민 전시 공간 '스테이지'에서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한 달간 열린다. 입구에는 3.8m 높이의 초대형 아기상어와 케이크, 선물 상자를 테마로 한 포토존이 관람객을 맞이하고, 내부는 5개 체험존으로 나뉘며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이번 체험전은 아기상어 10주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과 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기획됐다. 아기상어 지식재산(IP) 세계관을 최신 IT 기술과 결합한 오프라인 콘텐츠로 확장하고 팬덤의 몰입 경험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입장권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외에도 키치한 감성이 두드러지는 패션 브랜드 '골든조'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도 공개된다. 골든조는 부모 세대의 유년 시절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다. 아기상어 컬래버 아트웍이 그려진 티셔츠, 모자, 토트백 등 감각적인 패션 아이템 총 11종을 선보인다. 이중 성인용 콜라보 티셔츠 2종은 현장에서만 단독 판매되며 10주년 기념 사운드북과 가방 스티커를 포함한 라이선스 제품 총 46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현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한정판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펼쳐진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아기상어의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팬들이 캐릭터 세계관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팝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글로벌 IP로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파급력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유튜브 시리즈로 시작된 아기상어는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Baby Shark Dance)'로 유튜브 조회수 세계 1위, 100억 뷰 돌파 등 총 4개의 기네스 기록을 달성하며 글로벌 슈퍼 IP로 성장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