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역대 최대 수출 'K푸드' 비결은

2 hours ago 2
문화 >

[매일경제TV] 역대 최대 수출 'K푸드' 비결은

입력 : 2026.06.22 17:39

경세제민 촉(23일 오후 11시 20분)

지난해 농림수산식품 수출이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넘어서며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라면과 김치, 불닭볶음면 같은 가공식품뿐 아니라 참기름, 딸기, 포도 등 신선 농산물까지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런 변화를 이끈 곳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어민이 생산한 농수산물이 안정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수급 안정과 유통 개선, 식품산업 육성, 수출 확대를 담당하는 준정부기관이다. 포도와 딸기가 역대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했고, 한우는 처음으로 중동 시장에 진출했으며, 참외 역시 새로운 해외 시장 개척에 성공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