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다음 주초 이란과 실무회담"…IAEA 핵 사찰단 공방

2 days ago 1
【 앵커멘트 】 미국이 최근 이란과 진행한 스위스 고위급 회담에 이어 다음 주초 실무회담을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 IAEA 핵 사찰단의 이란 방문을 둘러싼 이견이 핵심 쟁점입니다. 이동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 며칠 전 이란과 고위급 종전 회담을 마친 미국이 다음 주 월요일이나 화요일쯤 스위스에서 실무회담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 마코 루비오 / 미국 국무장관- "협상을 주제별로 나눠 별도의 작업 흐름으로 세분화했습니다. 실무그룹은 다음 주 30일쯤 논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핵심 쟁점은 이란의 비핵화 방안입니다. 미국과 이란은 국제원자력기구, IAEA 핵 사찰단의 이..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