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재단, 대학산업기술지원단과 함께 ‘2025 인공지능 커리어패스 프로그램’ 추진

1 day ago 2

글로벌 그룹 협업 프로젝트 통해 실무 경험 쌓아

<  ‘2025 인공지능 커리어패스 프로그램’ 공식 포스터  / 대학산업기술지원단 제공>

< ‘2025 인공지능 커리어패스 프로그램’ 공식 포스터 / 대학산업기술지원단 제공>

산학협동재단(이사장 윤진식, 이하 산학재단)이 대학산업기술지원단(단장 윤용진, 이하 유니테프)과 함께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2025 인공지능 커리어패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산학재단은 ‘2025 인공지능 커리어패스 프로그램’에 참가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공고는 5월 한 달간 이루어지며, 공고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구 산학재단 AI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2021~2024)과 동일 프로그램으로, 교육 및 지원 부분이 스케일업 되어 진행된다. AI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원)생들에게 기업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인턴십을 제공하고, 최종적으로 취업연계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공자·비전공자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다.

참가 학생들은 서울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의 박현우 교수, 김태섭 교수 지도하에 3주간 글로벌 기업 실무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현직자 멘토링, 네트워킹 지원 등 생생한 현장을 체험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는 ▲국내 AI 대학원 현직 교수진의 핵심 직무역량 기반 교육 ▲기업 실무 프로젝트 수행 ▲결과물 산출을 통한 포트폴리오 ▲국내외 현직 전문가 멘토링 이 지원되며, 최종 수료자에는 ▲프로그램 수료증 ▲인공지능(AI) 응용 능력 인증 자격증이 발급된다. 그리고 최종 우승팀에는 ▲싱가포르 해외연수 프로그램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및 연구소 인턴십 선발 기회 ▲국내외 취업 연계가 제공될 예정이다.

산학재단 박철용 사무총장은 “우리 재단은 유수 대학 교수진과 함께 글로벌 기업과 연계된 실습 중심 커리큘럼을 구축하여 취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대학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산업 현장과 밀접하게 연결될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주관기관 유니테프 윤용진 단장은 “본 프로그램이 실무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며, “나아가 국내 인공지능 인프라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인공지능(AI) 실무 프로젝트를 통한 실무역량 강화 및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원)생이라면 학력/전공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5월 30일(금)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