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원 국정조사 무더기 불출석…여야 “국민 무시”

4 days ago 4
'투표용지 부족사태' 국정조사 첫 일정에 선거관리위원회 관련 증인들이 대거 불참하면서 여야 의원들의 질타를 받았습니다.오늘(23일) 국회에서는 6·3 지방선거 투표용지 부족 사태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1차 기관보고가 실시됐습니다.증인으로 중앙선관위원 9명 등이 채택됐는데, 노태악 전 중앙선관위원장과 위철환 위원장 직무대행을 제외한 나머지 7명은 불출석을 통보하고 회의장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비상임 위원에 해당하는 오만석 전 서울시 선관위원장과 민소영 전 송파구 선관위원장도 불출석했습니다.기관 보고의 경우, 기한 내 출석요구서 송달이 어려워 법적 강제성이 없는 임의출석 형태로 이뤄집니다.선관위원들이 대거 불출석하..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