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장 및 신규 기자 위촉장 수여식

1 day ago 3

입력2025.05.02 17:22 수정2025.05.02 17:22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2일 오후 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장 및 신규 기자 위촉장 수여식에서 기자단 어린이들에게 어버이날을 맞아 참석한 학부모들과 함께 카네이션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2일 오후 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장 및 신규 기자 위촉장 수여식에서 기자단 어린이들에게 어버이날을 맞아 참석한 학부모들과 함께 카네이션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송파구(서강석 구청장)는 2일 오후 구청 대강당에서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장 및 신규 기자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어린이 명예기자단은 지난 2월 학교장 추천으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45명으로 구성 되었다. 작년 우수 활동기자 8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신규 기자 45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일회용 플라스틱컵을 재활용한 카네이션 화분을 부모님께 전달 했다. 일회용 플라스틱컵을 재활용한 카네이션 화분은 환경적 의미를 되 새길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기억 될 것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장 및 신규 기자 위촉장 수여식에서 기자단 어린이들에게 어버이날을 맞아 참석한 학부모들과 함께 카네이션을 받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장 및 신규 기자 위촉장 수여식에서 기자단 어린이들에게 어버이날을 맞아 참석한 학부모들과 함께 카네이션을 받고 있다. (송파구 제공)

송파꿈나무는 7월과 12월에 관내 41개 초등학교로 배포되는 어린이신문으로 송파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대변하는 어린이 맞춤형 신문이다. 올해 23기를 맞는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은 기사 작성법, 보도사진촬영 등 기자 교육을 통해 취재, 인터뷰 활동을 하며 어린이 소식지 제작에 참여 하게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장 및 신규 기자 위촉장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 우수활동자 표창장 및 신규 기자 위촉장 수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꿈나무 어린이 명예기자단은 송파구 소식을 전하고,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어린이 명예기자단의 활발한 활동은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갖는 시민으로 성장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