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한 번에 온가족 호캉스 혜택까지

2 weeks ago 5

롯데홈쇼핑

《상반기 최대 쇼핑 시즌으로 꼽히는 4월 유통업계 전반이 할인과 경품 경쟁에 나선 가운데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 마케팅으로 주목받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상반기 최대 행사 ‘롯쇼페 (롯데홈 쇼핑 페스타)’를 통해 단순 쇼핑 혜택을 넘어 시니어 세대에게 특별한 힐링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 중심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 결과 행사 기간(4월 1∼20일) 동안 모바일 고객 유입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하는 등 뚜렷한 성과를 보였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진행한 트롯 콘서트에 이어 올해는 시니어 세대의 공감과 감성을 자극하는 ‘기억 중심의 혜택’을 앞세웠다. 중장년층의 두터운 지지를 받는 김창옥 씨의 토크쇼,가족 호캉스 등 ‘기억에 남는 완벽한 하루’ 제공으로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온가족 호캉스’ 혜택, 쇼핑하고 속초 1박 2일 여행 떠나자

롯쇼페는 4월 약 한 달간(1∼27일) 진행되는 롯데홈쇼핑의 상반기 최대 행사다. 쇼핑 혜택을 한 번에 공개하는 기존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기간별로 막강 혜택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전 고객 상품권 증정 ‘기프트쇼(1∼13일)’, 토크쇼와 만찬·호캉스를 결합한 ‘김창옥 쇼캉스(14∼20일)’에 이어 세 번째 행사로 가족과 함께 떠나는 ‘트래블쇼(21∼27일)’를 준비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숙소 예약 전쟁이 펼쳐지는 5월 호캉스 이벤트를 준비했다. 숙박, 액티비티, 저녁 식사가 결합된 1박 2일 일정으로 부모, 자녀와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응모 접수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800명(250팀, 2∼4인 동행)을 내달 23일 속초 롯데리조트로 초청한다. 속초 롯데리조트는 설악산, 동해 바다에 인접해 다양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어 강원도를 대표하는 럭셔리 리조트로 꼽힌다. △전 객실 오션뷰 숙박권 △워터파크 및 인피니티풀 입장권 △디너 뷔페 등으로 구성된 1박 2일 가족 여행 패키지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1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 건당 응모권 1장을 제공한다. 이외에 타임 특가 기획전 ‘오늘최강’, 브랜드 행사 ‘브랜드 릴레이’ 등 모바일 기획전도 준비했다.

한편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인 롯쇼페는 단계별로 차별화된 이벤트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 2주 차(1∼13일)에는 TV 홈쇼핑 방송 상품 구매 고객 전원에게 매일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기프트쇼’를 진행했다. 경품 추첨이 아닌 전 고객 대상 사은 혜택은 업계 최초 사례로 해당 기간 모바일 유입은 전년 대비 20% 증가, 사은 행사 신청률은 2배 가까이 상승했다. 3주 차(14∼20일)에는 힐링 토크쇼 ‘김창옥쇼’에 참여 가능한 응모 신청을 받았다. 추첨을 통해 600명(300명, 1인 2매)을 초청해 내달 1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토크쇼·저녁 식사·호텔 숙박이 결합된 일명 ‘쇼캉스’를 연다.

알뜰 쇼핑 혜택 더해 여름 시즌 인기 상품 총망라

인기 브랜드를 대상으로 7% 카드 할인, 추가 구성, 사은품 등 알찬 쇼핑 혜택도 마련했다. 특히 올해 예년 대비 이른 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반팔, 민소매 등 여름 패션 편성을 20% 확대해 관련 상품 주문이 10% 신장했다. 선크림 등 자외선차단제 편성은 50% 확대했으며 ‘최유라쇼’에서 선보인 ‘엘라비에 선세럼’은 60분 만에 7000세트가 판매되며 인기를 얻었다. 이외에도 에어컨 편성을 50% 확대해 주문 건수가 3배 이상 급증하고 서큘레이터 편성도 전년보다 약 2주 앞당기는 등 계절 가전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남은 행사 기간 동안 외출·여행 수요에 맞춘 패션, 잡화, 액세서리 특집 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24일에는 최유라쇼를 통해 편안한 착화감으로 호평받고 있는 ‘르무통 메리노울 운동화’를 선보인다. 지난해 11월 론칭 방송에서 40분 만에 완판된 바 있다. 해외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짐을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트래블기어 압축파우치’도 함께 소개한다. 26일에는 패션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 나들이 패션을 집중 편성한다. ‘엘쇼’에서는 스페인 슈즈 브랜드 ‘산토리산’의 프리미엄 샌들, ‘진짜패션 룩앳미’에서는 독일 명품 브랜드 ‘에스까다’의 핸드백과 슈즈를 2시간 특집 방송으로 소개한다. 또한 여름철 해외여행 수요에 맞춰 유럽, 일본 등 인기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여행 상품도 마련했다.

황서현 기자 fanfare2@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