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트바이오, 2대 1 무상감자 결정

3 days ago 5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자본효율화 및 기업가치 제고 기반 마련"

  • 등록 2026-06-23 오후 4:32:19

    수정 2026-06-23 오후 4:32:19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바이오 인프라 기업 오리엔트바이오(002630)가 2대 1 비율의 무상감자를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오리엔트바이오)

이번 감자는 자본잠식 해소 등 재무적 문제 대응이 아닌, 사업 규모에 맞는 자본구조를 구축하고 기업가치 제고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라는 설명이다.

회사는 바이오 인프라 사업 확대와 신약 개발 과정에서 자본금이 증가한 만큼, 현재 사업 규모에 맞게 자본구조를 조정할 필요성이 커졌다고 밝혔다. 아울러 적정 유통주식 수를 유지해 주주가치를 높이겠다는 목적도 반영됐다.

오리엔트바이오는 올해 3월 결산 기준 무차입 경영을 이어가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19% 수준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그간 투자 유치 과정에서 자본금이 사업 규모 대비 과도하게 확대됐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감자를 통해 자본구조를 효율화하고 주주가치 제고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실시간
급상승 뉴스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 나이스 샤아앗~ㅣ골프in

  • 당신의 드림카는?ㅣ오토in

왼쪽 오른쪽

  • 이슈기획 ㅣ 2026 북중미 월드컵

  • 이슈기획 ㅣ 롤러코스피

  • 이슈기획 ㅣ TheBeLT

  • 이슈기획 ㅣ 환율 1500원 돌파

  • 이슈기획 ㅣ 미국-이란 종전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