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전기 아끼고 요금 할인·경품 추첨 기회 받으세요”

4 hours ago 1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전력(015760)공사가 전기 소비가 늘어나는 여름철을 앞두고 전기 절약을 약속하는 에너지캐시백 가입 가구에 경품 추첨 기회를 준다.

한국전력공사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여름철 가입 이벤트. (이미지=한전)

한전은 오는 14일부터 7월13일까지 에너지캐시백 가입을 독려하는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한전은 각 가정의 여름철 전기 절약을 독려하고자 매년 에너지캐시백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각 가정이 직전 2개년보다 3% 이상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절감률에 따라 절감한 만큼 1킬로와트시(㎾h)당 30~100원을 할인해준다.

각 가정은 전기 사용량을 줄인 만큼 요금 절감에 더해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다. 한전이 글로벌 에너지 위기로 원가 이하로 전기를 팔던 지난 2022년 이후 본격적으로 도입해 현재 125만가구가 가입해 지난해 166억원 상당의 전기요금 감면 혜택을 받았다. 주택용 전기요금을 원가 이하로 공급 중인 한전으로서도 그만큼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윈-윈’ 사업이다.

한전은 125만 기존 가입 고객에 더해 이번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로봇청소기와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가입 희망자는 ‘한전ON’ 홈페이지나 앱에서 ‘한전 에너지캐시백’을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아파트 거주 고객도 세대별로 신청할 수 있다.

한전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 필요성이 커지는 어름철을 앞두고 더 많은 고객이 에너지캐시백에 가입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고 경품 혜택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