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2조 금융지원 추진

18 hours ago 2

경제

우리금융, 항공우주산업 육성에 2조 금융지원 추진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금융그룹은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발전을 위해 KAI,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함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조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채, 기업어음 지원 및 전용 투자상품 출시 등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KAI 협력 기업 전용 대출상품도 내달 중 출시할 계획이다.

임종룡 회장은 항공우주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기업들이 기술 경쟁력을 갖추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KAI 등과 다자간 MOU 체결
상품 출시 등 금융솔루션도 제공

우리금융그룹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항공우주산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AI 협력 기업과 협회 회원사에 총 2조원 규모의 포괄적 금융 지원을 추진한다.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 사장,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김민석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부회장,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왼쪽부터)이 지난 9일 서울 우리금융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항공우주산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AI 협력 기업과 협회 회원사에 총 2조원 규모의 포괄적 금융 지원을 추진한다.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 사장,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 김민석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부회장,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왼쪽부터)이 지난 9일 서울 우리금융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이 국내 항공우주산업 생태계 확성화와 협력기업 육성에 나선다.

우리금융그룹은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항공우주산업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9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KAI 협력 기업과 협회 회원사에 총 2조원 규모의 포괄적 금융 지원을 추진한다. 우리투자증권, 우리자산운용, 우리벤처파트너스, 우리프라이빗에퀴티자산운용 등 계열사를 통해 회사채·기업어음(CP) 지원, 상장지수펀드(ETF) 등 우주항공산업 전용 투자상품 출시, KAI 및 협회에서 추천하는 항공우주분야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 등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우리금융은 지난 2월부터 KAI와 우리은행 간 전자구매시스템 연계를 추진해왔고, 내달 중 ‘KAI 협력기업 전용 대출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은 협력기업의 발주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산자금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항공우주산업은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이자 기술집약적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지원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금융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우주 기업들이 기술 경쟁력은 물론 글로벌 공급망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