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오만 "호르무즈 통항 서비스 요금 검토"…미국 "부과 안 돼"

3 days ago 2
【 앵커멘트 】 이란과 오만이 호르무즈 해협 통항을 위한 서비스 요금 부과 방안을 본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국제법에 따라 어떠한 요금도 부과할 수 없다고 맞서고 있습니다. 이동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 이란과 오만 고위 관리들이 호르무즈 통항을 위한 서비스 요금 부과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양국은 공동 성명을 통해 "호르무즈 해협의 통항 관리 비용 청구 문제를 실무 협의로 계속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호르무즈 해협과 직접 맞닿은 두 나라가 해협에 대한 실질적 주권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겁니다.▶ 인터뷰 : 모하마드 바게르 갈리바프 / 이란 국회의장- "신의 ..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