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북부 리아우(Riau)제도에 있는 빈탄섬은 인도네시아 1만8000여개의 섬 중에서 ‘숨겨진 보석’으로 불린다.
나트라 빈탄과 트레저 베이
싱가포르에서 배로 1시간 거리(약 40km)에 있는 빈탄섬은 북부 해변에 21개의 호텔과 리조트, 풀빌라, 골프장 등 럭셔리 시설이 몰려 있는 ‘빈탄 국제통합관광 리조트(Bintan integrated Beach Resort)’가 있다. 13개의 리조트와 4개의 골프장, 워터파크, 사파리까지 다양한 시설이 어우러진 관광지다.
나트라 빈탄의 글램핑형 객실
빈탄섬은 1990년대부터 반얀트리와 클럽메드, 니르바나, 빈탄 라군 등 해변가에 수많은 리조트가 세워지면서 휴양지로 본격 개발됐다. 그 중에서 동남아시아 최고의 인공해수 석호인 트레저 베이 주변에 있는 나트라 빈탄(Natra Bintan, A Tribute Portfolio Resort)은 빈탄섬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리조트다. 트레저베이는 총 면적이 6.2헥타르, 길이 1.6km, 최대 수심 6m의 인공 물놀이 시설이다. 물은 바닷물을 끌어와 짠 해수다. 크리스탈 라군이 조성된 트레저 베이에서 웨이크보드와 카약 등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나트라빈탄은 트레저베이의 크리스탈 라군을 조망하는 약 100개의 독채 글램핑 텐트 숙소에서 잘 수 있다. 텐트에는 자체 정원과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으며 야외 월풀 욕조를 갖추고 있다. 또한 투숙객은 호텔에서 진행하는 맹그로브 투어, 수상 스포츠, 다이빙, 카누, 하이킹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호텔 인디고 빈탄
지난해 10월 빈탄 라고이 해변에 새롭게 지어진 ‘호텔 인디고 빈탄 라고이 비치(Hotel Indigo Bintan Lagoi Beach)’는 인도네시아 전통 수상가옥인 ‘켈롱(Kellong)’을 모티브로 지어졌다. 호텔 입구와 로비에 서면 건물 주변에 연못이 있어 목조구조로 지어진 호텔이 그야말로 물 위에 떠 있는 켈롱과 같은 느낌을 준다.
호텔 인디고 빈탄의 객실
인디고 호텔의 120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은 모두 바다를 전망하고 있다. 객실내에는 인도네시아 전통 낚시 그물에서 영감을 받은 소파등 리아우 섬의 전통과 문화에서 차용해온 소품들이 많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야외 발코니에 놓인 월풀 욕조. 시원하게 뚫린 남중국해의 풍경을 바라보며 야외 욕조에 몸을 담그는 기분은 남다르다. 해변 레스토랑과 바인 슈거비츠(SugarBeats)에서는 잔잔한 음악도 연주된다. 수영장 주변에서 휴식을 취하며, 해산물, 열대 칵테일, 풍미 있는 사테 요리를 즐길 수도 있다. 스틱스 사테 바(Stix Satay Bar)는 동남아시아 미식을 즐길 수 있으며 꼬치(사태)와 직화구이를 포함한 인도네시아, 태국, 중국 그리고 말레이시아 요리를 한곳에서 골고루 맛볼 수 있다.
둘로스 포스 더 쉽 호텔
둘로스 포스 더 쉽 호텔의 풀바
빈탄섬의 페리터미널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앵커(닻) 모양의 섬 위에는 선박호텔인 ‘둘로스 포스 더 쉽 호텔(Doulos Phos The Ship Hotel)이 있다. 타이타닉호와 비슷한 시기에 운항을 시작한 선박을 개조한 이 호텔에 투숙하는 듯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총 104개의 객실은 20세기초 원본 선박의 내부를 최대한 살리면서도 현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럭셔리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인피니티풀장과 피아노 라운지에서는 가벼운 칵테일과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인도네시아 네덜란드 요리 위주의 파인 다이닝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