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원이 '투자 경험 차별화'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 혜택과 편의성을 강화한다. 독보적인 고객 경험을 통해 가상자산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코인원은 투자 경험 차별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총 25차례 이상 제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독보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해 가상자산업계에서 단순 거래소가 아닌 '가상자산 플랫폼'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다.
고객 투자경험 차별화 서비스는 상반기 선보인 스마트 트레이딩 'AI 그리드'가 대표적이다. 서비스 출시 이후 6월 말까지 AI그리드를 통해 거래된 금액이 650억원을 넘어섰다. 코인원 'AI 그리드'는 투자 금액만 입력하면, 시장 데이터 기반의 추세 분석 알고리즘이 최적의 설정값을 자동으로 추천해 준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가상자산 투자 진입 문턱을 낮췄다.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커뮤니티 서비스'도 선보였다. 지난해 6월 선보인 코인원 커뮤니티 서비스는 출시 후 1년간 약 13만건 이상 게시글이 등록됐고, 누적 조회수는 1400만회에 달한다. 매주 2000건 이상 게시글이 올라오는 독보적인 크립토 커뮤니티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이용자 간 상호 교류하며 가상자산에 대한 정보 습득, 경험 증대, 재미까지 확보할 수 있는 유기적인 네트워킹으로 투자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최근 카카오뱅크와 협업을 강화하며 고객 혜택도 늘렸다. 코인원 실명계좌 제휴은행인 카카오뱅크와 오는 27일까지 소액저축상품 '저금통with코인원'을 진행한다. 기존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용 혜택에 더해 비트코인 등 코인원이 제공하는 혜택까지 담았다.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 '내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도 오픈했다. 카카오뱅크 이용자는 코인원에 보유하고 있는 자산 정보를 카카오뱅크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원 고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고, 거래소 이벤트 포맷을 다양화하는 등 고객 친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한다.
코인원은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맞춰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 체질 개선도 병행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가상자산 업계 내 존재감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다.
코인원 관계자는 “편의성과 혜택 영역에서 독보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고객 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넘버원 가상자산 플랫폼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유민 기자 new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