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 나주축산물공판장, 한우 홍콩 수출 재개

1 day ago 1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 등록 2026-06-26 오후 4:34:55

    수정 2026-06-26 오후 4:34:55

[포토] 농협 나주축산물공판장, 한우 홍콩 수출 재개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 나주축산물공판장(장장 나동훈)은 푸드테크 기업인 솔트바이팹과 협력해 7월 13일부터 한우 홍콩 수출을 재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나주축산물공판장의 한우 홍콩 수출은 지난 2024년 7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진행됐으며, 당시 약 4.9톤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그러나 작년 3월 전남 영암군 지역 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전남 한우의 홍콩 수출이 전면 중단됐다.

이번 수출은 7월 9일자로 전국의 구제역 위기 경보가 ‘관심’ 단계로 하향되고 농장 이동제한 등의 방역 조치가 모두 해제됨에 따라, 전남 한우의 해외 판로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고자 추진됐다.

또한, 협력사인 솔트바이팹이 최근 홍콩 유통사와 향후 3년간 100만 달러 규모의 한우 공급의향서(LOI)를 체결함에 따라, 나주축산물공판장은 13일 첫 선적에서 1주일 공급량인 부분육 약 0.6톤을 시작으로 홍콩 수출 물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나동훈 장장은 “홍콩 수출 재개는 전남 한우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다시 알리는 중요한 계기”라며 “농협은 홍콩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한우 농가의 소득 증대와 지역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농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실시간
급상승 뉴스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 당신의 드림카는?ㅣ오토in

  • 나이스 샤아앗~ㅣ골프in

왼쪽 오른쪽

  • 이슈기획 ㅣ 2026 북중미 월드컵

  • 이슈기획 ㅣ TheBeLT

  • 이슈기획 ㅣ 롤러코스피

  • 이슈기획 ㅣ 환율 1500원 돌파

  • 이슈기획 ㅣ 미국-이란 종전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