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하나로마트, 종이봉투 사용 긍정 반응

1 week ago 14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 등록 2026-06-17 오전 11:48:49

    수정 2026-06-17 오전 11:48:49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김주양)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진행한‘친환경 종이봉투 시범운영’결과, 하나로마트 방문 고객의 77%가 종이봉투 사용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농협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수도권 하나로마트 8개 매장에서 과채류 소비촉진 행사와 연계해 친환경 종이봉투를 시범 도입했다.

행사 기간 중 매장을 방문한 고객 90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4%가 비닐포장재 수급 문제를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응답자의 77%(696명)는 향후 농산물 구매 시 종이 봉투를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비닐봉투를 대체할 다회용 장바구니 이용 확대의 필요성에도 대해서도 다수의 소비자가 공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농협은 이번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종이봉투의 내구성, 사용 편의성, 비용 효율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친환경 포장재 확대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주양 대표이사는 “이번 조사는 친환경종이봉투가 장기적으로 비닐봉투를 대체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긍정적 신호”라며, “농협은 친환경 종이봉투 사용 확대를 통해 환경적 가치와 소비자 편의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농협)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실시간
급상승 뉴스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 당신의 드림카는?ㅣ오토in

  • 나이스 샤아앗~ㅣ골프in

왼쪽 오른쪽

  • 이슈기획 ㅣ 2026 북중미 월드컵

  • 이슈기획 ㅣ 이데일리 전략포럼 2026

  • 이슈기획 ㅣ 6.3지방선거

  • 이슈기획 ㅣ 미국-이란 종전

  • 이슈기획 ㅣ 롤러코스피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