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글라스락 도시락 용기 신제품으로 ‘더블클립 런치박스’, ‘조이밴드 런치박스’, ‘클리어캡 런치박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런치박스 신제품 3종은 다양한 음식을 적절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여러 형태로 출시했다. 가벼운 소재로 휴대성을 높이고, 공간 분리형과 스팀홀 기능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SGC솔루션은 글라스락의 기존 ‘플레인 보온 도시락’, ‘내열강화유리 도시락용기’에 이어 이번 런치박스 3종 출시로 도시락 용기 라인업을 확대했다.
‘글라스락 더블클립 런치박스’는 1,000mL의 대용량 용기가 2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염분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304 소재로 더욱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상하단 런치박스를 각각 개별 사용할 수 있으며, 하단의 런치박스는 두 개의 공간으로 분리되어 활용도가 높다.
‘글라스락 조이밴드 런치박스’는 자연 유래 대나무 섬유인 밤부파이버 소재로 만들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더욱 가볍게 휴대할 수 있다. 600mL의 상·하단 용기에 디바이더 2개와 분리형 반찬용기 1개가 있어 원하는 용도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글라스락 클리어캡 런치박스’는 사면결착 뚜껑과 실리콘 패킹으로 밀폐력을 더욱 높인 도시락 용기다. 도시락 용기 상단에 분리 가능한 작은 용기가 있어 소스, 드레싱 등을 함께 담을 수 있고, 내부가 두 개의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어 음식을 깔끔하게 나눠 담을 수 있다. 뚜껑 상단에는 작은 배기구가 있어 런치박스 내부 압력 조절이 가능하다.
신제품 3종 모두 품질과 안전 등에 대한 인증인 SGS 검사 인증을 완료했다. 각각 수저 세트를 따로 탑재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임광빈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본부장은 “간편한 도시락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글라스락 도시락 용기 라인업을 더욱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며 누구나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들로 소비자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