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4%대 올라 장중 시총 2000조원 재돌파[특징주]

4 days ago 6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 등록 2026-06-22 오전 10:08:15

    수정 2026-06-22 오전 10:08:15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SK하이닉스(000660)가 장중 4%대 상승하면서 시가총액 2000조원을 재차 돌파했다.

22일 엠피닥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분 현재 SK하이닉스는 전거래일 대비 11만4000원(4.12%) 오른 287만6000원에 거래 중이다. 시가총액은 2051조 1574억원이다.

SK하이닉스는 앞서 지난 19일에도 장중 289만1000원까지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 사상 처음으로 시총 2000조원을 돌파한 바 있다.

국내 증시 내에서 단일종목으로 시총 2000조원을 돌파한 것은 삼성전자 이후 두 번째다.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005930) 시가총액과 불과 30조원 가량 차이다.

같은 시각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3000원(0.85%) 오른 35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2081조 2752억원이다.

SK하이닉스가 삼성전자 시가총액을 넘게 된다면 약 25년여만에 시총 1위 자리를 내주게 된다. 삼성전자는 2000년 11월21일 부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실시간
급상승 뉴스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

  • 나이스 샤아앗~ㅣ골프in

  • 당신의 드림카는?ㅣ오토in

왼쪽 오른쪽

  • 이슈기획 ㅣ 2026 북중미 월드컵

  • 이슈기획 ㅣ 미국-이란 종전

  • 이슈기획 ㅣ 롤러코스피

  • 이슈기획 ㅣ TheBeLT

  • 이슈기획 ㅣ 6.3지방선거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