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stronaut 1000일♥' 방탄소년단 진, 최애돌 1위

7 hours ago 1
사진

방탄소년단(BTS) 진이 최애돌 1위에 오르며 최고의 인기를 증명했다.

사진

진은 '최애돌'에서 지난 23일 1052만 8349개의 하트를 받아 개인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진의 노래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이 지난 23일 발표 1000일을 맞았다. 전 세계 팬들은 각종 SNS를 통해 AND WE LOVE YOU JIN, #1000daysWithTheAstronaut, #디애넛천일_끝나지않을_우리이야기' 등 해시태그로 진을 향한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며 축하했다.


사진

진의 'The Astronaut'은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진이 함께 작곡, 작사한 곡으로 진의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중저음과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록킹한 음색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The Astronaut'은 한국음악콘텐츠협회(KMCA) 공인 솔로 싱글 최초의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등 전 세계 차트를 휩쓸었다. 진은 'The Astronaut'은으로 미국 최고의 음악 잡지 롤링스톤지(Rolling Stone) '2022년 최고의 노래 100'에서 아시아 솔로 중 최고 순위에 오르며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The Astronaut'은 2023년 9월 공개된 미국 아마존의 AWS SKO 23(Amazon Web Services Sales Kickoff 23) 공식 플레이리스트 98곡에 포함됐다. 아마존의 AWS는 세계 제 1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비틀즈, 퀸 등의 시대를 초월하는 전설의 가수들과 함께 진은 유일한 아시아 솔로로 선정됐다.

한편 진은 지난 6월 28일 한국을 시작으로 '달려라 석진 투어'(#RUNSEOKJIN_EP.TOUR)를 진행하고 있다. 가는 도시마다 정원초과 매진 등 신기록을 쓰고 있는 진은 일본 치바와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댈러스까지 공연을 마쳤고 현지 시간 26일, 27일(한국 시간 27일, 28일) 탬파 공연을 앞두고 있다. 이어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치게 된다. 특히 진은 런던 O2 아레나에서 솔로 콘서트를 여는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로 새 역사를 쓰게 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