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관세 협상 결과 주목…큰손들, 현대차·기아에 눈독[주식 초고수는 지금]

6 days ago 1

증권

美 관세 협상 결과 주목…큰손들, 현대차·기아에 눈독[주식 초고수는 지금]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은 현대차, 기아 등을 대량으로 순매수하며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율이 15%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의 관세 부과가 수익성이 낮은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반대로 한화오션은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서재호 DB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수주 기대감이 견조할 것으로 전망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주식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주식초고수 순매수 상위 종목

주식 투자 수익률 상위 1% 초고수들은 30일 오후 현대차, HD한국조선해양, 기아, 카카오, 에스엔에스텍, 레인보우로보틱스, 성우하이텍, 크래프톤, 대덕전자, 한국항공우주 등을 가장 많이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개장 이후 오후 2시30분 기준 미래에셋증권 주식 거래 고객 가운데 최근 1개월간 투자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현대차다.

한국과 미국이 오는 31일 막바지 관세 협상에 돌입하는 가운데 초고수 투자자들은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율이 15%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크게 사들이는 것으로 해석된다.

미국이 관세율 25%를 부과하면 현대차와 기아의 연간 영업이익이 약 9조원 정도 줄어드는데, 15%로 부과되면 5조원 정도 감소하는 데 그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