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수배자’로 활동하더니…교도소 출소女에 벌어진 일

6 hours ago 1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국에서 사기 혐의로 복역한 여성이 출소 후 도우인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면서 ‘가장 아름다운 수배자’라는 이름으로 콘텐츠를 제작했지만, 계정이 정지당했다.

이번 계정 정지는 범죄 경력을 이용한 부당 이익 추구를 이유로 도우인이 커뮤니티 규정 위반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여성은 교도소에서 겪은 일화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8000명의 팔로워와 소통했으나 결국 무기한으로 계정이 정지되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사기 혐의로 복역한 여성이 출소 후 그가 교도소에서 겪은 일을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다 계정을 정지당했다. [사진출처 = 미러 미디어]

중국에서 사기 혐의로 복역한 여성이 출소 후 그가 교도소에서 겪은 일을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다 계정을 정지당했다. [사진출처 = 미러 미디어]

중국에서 사기 혐의로 복역한 여성이 출소 후 그가 교도소에서 겪은 일을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다 계정을 정지당했다고 대민 매체 미러 미디어가 최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술집 유인 사기’로 1년 2개월 복역 후 출소한 이 여성은 중국 대표 온라인 플랫폼인 도우인에 계정을 개설했다.

‘술집 유인 사기’는 여성 직원이 온라인으로 남성들과 대화를 나누며 친밀감을 쌓은 뒤 오프라인 만남을 유도해 고급 주점이나 유흥업소에서 큰 돈을 쓰게 하는 것이다.

지난 2018년 경찰이 ‘술집 유인 사기’ 혐의로 수배자 7명의 이름과 사진을 공개하면서 이 여성은 뛰어난 외모로 ‘미인 사기꾼’ 등의 별명을 얻으며 유명세를 탔다.

출소한 이 여성은 최근 도우인에 ‘가장 아름다운 수배자’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2018년 수배 당시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한 그는 자기 소개란에 ‘2018년 실시간 검색어 1위 인물, 지금은 개과천선했습니다’라고 적었다.

그는 주로 술집 유인 사기 수법과 복역 중 겪은 일화 등을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또 네티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도 했다.

지난달 19일부터 4월까지 총 12개의 영상을 개시한 그의 계정 팔로워수는 8000명을 돌파했다.

하지만 지난달 27일 커뮤니티 규정 위반을 이유로 계정은 정지됐다.

도우인 측은 “범죄 경력을 이용해 트래픽을 늘리고 부당한 이익을 취하는 행위를 금지한다”며 “해당 계정은 무기한 정지됐고 수익 창출 권한 역시 박탈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