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실시한다

6 hours ago 1

병무청 제공

병무청 제공

병무청이 방위사업청, 질병관리청과 함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 공공서비스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2025년 병무청·방위사업청·질병관리청 합동 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은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기획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된다. 공공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7월 7일까지다. 공모에 활용하는 데이터의 경우 공공데이터포털 내 개최 기관의 데이터와 질병관리청의 통계데이터, 병무청 데이터안심구역 내 원천 자료까지 사용할 수 있다.

1차 서류평가(7월 15일)와 2차 발표평가(7월 24일)를 거쳐 7월 31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최종 시상은 데이터 분석과 아이디어 기획 부문의 대상 등 총 7명(팀)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2차 발표평가 참여자까지 포함해 총 123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아이디어 분야 대상작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정부는 병무행정, 방위사업, 질병관리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 과제발굴과 아이디어 기획을 통해 공공데이터 활용·확산을 목표로 공모전을 개최한다. 자세한 참가 방법과 심사 기준, 시상 내역 등 대회에 대한 세부 사항은 병무청 공개·개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