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VC 참관단 꾸려 오픈AI 본사 방문

2 weeks ago 3

산업은행은 지난 22일(현지시간) 국내 주요 VC(벤처캐피탈) 참관단과 함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오픈AI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산업은행이 개최하는 실리콘밸리 글로벌 라운드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산업은행은 국내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VC들의 글로벌 인사이트 제고와 AI 생태계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AI와의 만남을 주선했다.

지난해 11월 산업은행은 오픈AI와 '장기적 협력관계 구축 및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2월에도 서울에서 개최된 '오픈AI 빌더랩'에 국내 유망 AI 기업 28개사를 추천·참여시키는 등 오픈AI와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오픈AI 본사 방문에는 IMM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LB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주요 VC 대표 40여명이 참여했다.

오픈AI 스타트업팀은 오픈AI의 글로벌 스타트업 협력 사례와 파트너십 전략을 설명하고 핵심 기술 데모를 시연하는 등 참관단과 함께 오픈AI의 스타트업 지원 방향과 기술 협력 구조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은행은 “글로벌 혁신 생태계와의 연결을 통해 국내 VC와 스타트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선도 기업과의 전략적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벤처캐피털 참관단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오픈AI 본사를 방문했다.산업은행 벤처캐피털 참관단이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오픈AI 본사를 방문했다.

류근일 기자 ryuryu@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