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운영 개선 위원회 발족

4 weeks ago 7

외부 전문가 3인 위촉…전국 체력 인증센터 운영 점검 및 국민체력100 서비스 품질 제고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이 국민체력100 사업의 정책적 방향 설정과 전국 75개 체력인증센터 운영 내실화를 위한 ‘국민체력100 운영 개선 위원회’를 발족했다.

4월10일(목) 올림픽공원 송파체력인증센터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 김형석 스포츠진흥실장이 참석해 위원으로 선정된 전남대학교 조성도 교수, 부산대학교 송태호 교수, 상명대학교 최은정 교수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향후 운영 방향에 대한 첫 번째 논의를 진행했다.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위원회는 한국마케팅관리학회와 협업을 통해 구성되었으며, 전·현직 학회장을 중심으로 이뤄진 만큼 앞으로, 전문가의 고견 반영을 통한 사업 서비스 개선이 기대된다.

정철락 스포츠진흥본부장은 “운영 개선 위원회가 국민체력100 사업의 정책적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국민 건강 증진에 전국의 체력인증센터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25년 6월까지 ‘상반기 전국 체력인증센터 운영 점검’을 진행한다. 센터 운영 실태, 체력 측정 절차의 적정성 등에 대한 점검을 통해 체계적이고 균형 잡힌 센터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