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T1과 손잡고 글로벌 e스포츠 전문가 양성

7 hours ago 1
e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 포스터e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 포스터

서울 서초구가 세계적인 e스포츠 팀 T1이 설립한 e스포츠 전문교육기관 'T1 아카데미'와 협력해 이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나선다.

'e스포츠 산업 인재양성 교육'은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실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분야 최고 전문 기관인 'T1 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맡아, 참가자들이 전문적 역량을 습득하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다음 달인 6월 29일부터 1개월 동안 진행되며, 접수는 이달 30일까지 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e스포츠 산업에 관심이 있는 19세부터 39세까지의 서초구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e스포츠 산업에서 활동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외국어 능통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e스포츠 산업 비즈니스의 이해, 마케팅 및 브랜딩 전략 등을 포함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현장 실습을 포함하며, 교육 우수 수료자에게는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e스포츠 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맞춰, 전문 지식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초구 청년들이 글로벌 e스포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