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시경 대박나더니…김재중도 "막걸리 브랜드 론칭"

2 weeks ago 4

입력2025.04.25 10:09 수정2025.04.25 10:09

사진=주식회사 '압구정 막걸리'

사진=주식회사 '압구정 막걸리'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막걸리 브랜드를 론칭한다.

김재중은 전통주 브랜드 '압구정 막걸리'와 협업해 트렌디함과 전통주의 깊은 맛을 동시에 잡은 새로운 막걸리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K컬처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김재중의 의지와 한국의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압구정 막걸리 측의 비전이 맞아떨어지면서 성사됐다.

김재중은 "평소 전통주 문화에 큰 관심이 있었고, 이를 해외에도 널리 알리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며 "이번 협업은 단순한 광고 모델이 아닌, 전통문화를 알리는 하나의 문화 프로젝트로 접근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재중과 압구정 막걸리는 판매 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도 함께 진행한다. 김재중은 "단순한 주류 사업을 넘어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림과 동시에 사회적 책임도 함께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가 되기를 바란다"며 "전통주를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기부에 함께 동참하는 의미 또한 지닐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중이 새롭게 론칭한 막걸리 '원'과 '류'는 오는 5월 7일 압구정 막걸리 자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에스케이재원 제공

사진=에스케이재원 제공

김재중에 앞서 가수 성시경이 막걸리 '경탁주 12도'를 선보여 인기를 얻었다.

'경탁주 12도'는 증산 이후에도 품절이 이어지면서 최근 상시 판매를 시작했다. 상시 판매 첫날 기존 생산량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물량을 판매했음에도 오픈되자마자 가파르게 주문량이 증가하더니 준비했던 물량이 전체 소진됐었다.

안주가 있는 맛집이자 막걸리 배송과 보관이 원활한 서울 인근 식당 그리고 '경초이스(Kyung Choice)' 인증이 붙은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등 오프라인으로도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현재 일본 온라인 오픈 마켓인 큐텐에서도 상시 판매되고 있다. '경탁주 12도'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2년 연속 탁주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