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ㅣ스튜디오 마음C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멤버 수빈과 연준, 그리고 배우 강유석이 ‘하이 보이즈’라는 이름으로 유닛을 결성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일 스튜디오 마음C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 Part 9 ‘그날이 오면’의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해당 곡은 수빈과 연준이 가창에 참여했으며, 극 중 아이돌 그룹 ‘하이 보이즈’의 히트곡이라는 설정을 가진 곡이다.
‘그날이 오면’은 청춘의 설렘과 사랑을 경쾌한 기타 리프 위에 풀어낸 곡으로, 극 중 엄재일(강유석 분)의 과거 활동을 보여주는 설정 속 삽입곡이다. 9회 말미에서 일부 장면이 먼저 공개돼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사진제공ㅣ스튜디오 마음C
공개된 퍼포먼스 영상에서 수빈, 연준, 강유석 세 사람은 완벽한 팀워크를 보여주며 실제 아이돌 못지않은 에너지를 발산했다. 청량한 사운드와 어우러진 에너제틱한 안무, 특히 후렴구의 포인트 동작인 볼과 가슴을 가리키는 제스처가 인상적이다.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단순한 OST 감상을 넘어, 퍼포먼스 비디오 및 추후 공개될 댄스 챌린지를 통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새로운 방식의 OST 소비 문화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해당 드라마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스핀오프로, 1년 차 레지던트들의 성장 이야기를 중심으로 그려진다. 청춘 배우들과 함께 초호화 OST 라인업으로 매주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사진제공ㅣ스튜디오 마음C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