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 틱톡 올린 거 또 알았어?”…콘텐츠 올리면 실시간 알림 서비스

4 days ago 4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틱톡은 자녀 계정 관리를 위한 ‘세이프티 페어링’ 기능과 디지털 습관 형성을 돕는 ‘웰빙 미션’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보호자가 자녀의 콘텐츠 업로드를 실시간으로 알림받고, 다양한 안전 설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크리에이터 보호 기능을 강화하여 부적절한 댓글을 필터링하고, 새로운 소통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플랫폼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애덤 프레서 틱톡 신뢰·안전 글로벌 총괄. [사진 출처 = 틱톡]

애덤 프레서 틱톡 신뢰·안전 글로벌 총괄. [사진 출처 = 틱톡]

틱톡이 부모의 자녀 계정 관리를 위한 ‘세이프티 페어링’ 기능을 강화하고 이용자의 바람직한 디지털 습관 형성 돕는 ‘웰빙 미션’을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틱톡은 이날 콘텐츠 플랫폼의 신뢰와 안전을 주제로 한 온라인 브리핑을 열어 청소년, 보호자,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등 플랫폼 이용자의 경험을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개선하는 신규 기능과 정책 방향을 공개했다.

틱톡은 연간 20억 달러(약 2조8000억원)를 플랫폼 사용에 관한 안전과 신뢰 확보에 배정하고 있다.

세이프티 페어링은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틱톡 계정의 안전 설정을 맞춤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보호자는 청소년 자녀가 콘텐츠를 올릴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자녀의 개인정보 보호 설정, 관심 있는 콘텐츠의 주제, 콘텐츠 다운로드 허용 여부, 팔로잉 목록 등 다양한 항목을 직접 확인하고 관리 가능하다.

또 자녀가 틱톡 내에서 콘텐츠를 신고할 경우 보호자에게 알림이 전송된다.

이용자들이 스스로 균형 잡힌 디지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웰빙 미션’을 새롭게 도입했고 영상 노출 시간(스크린 타임) 관리나 수면 시간 설정 등의 기능도 새로 넣었다.

틱톡은 크리에이터 보호 기능도 강화했다. 욕설 포함 등 부적절한 댓글이나 이전에 이미 신고·삭제 조치했던 이용자의 댓글을 걸러낼 수 있는 ‘크리에이터 케어 모드’, 라이브 방송 중 특정 단어, 문장, 이모티콘을 일괄 차단할 수 있는 ‘라이브 댓글 제한 기능’ 등이 도입됐다.

메시지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인박스’와 팔로워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팅방 기능도 새로 생겨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크리에이터와 팔로워 간 채팅방 기능은 청소년 보호 목적으로 18세 이상에만 지원된다.

애덤 프레서 틱톡 신뢰·안전 글로벌 총괄은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사용자가 틱톡을 사용하며 더 큰 통제력과 균형을 찾기를 바라며 인공지능(AI)으로 인한 위협 등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