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과 SK에코플랜트가 다음달 경기 의왕시에서 고천나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의왕시청역 SK뷰 아이파크’의 분양에 나선다. 역세권 입지와 안양천, 모락산 등이 가까운 쾌적한 주거 환경으로 눈길을 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는 의왕시 고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11개 동, 1912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전용면적 46㎡~84㎡ 958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모든 가구가 남향 설계돼 볕이 잘 든다. 외관은 커튼월 룩(통유리 패널)으로 꾸미고, 옥탑 및 문주 특화 디자인을 도입한다. 주차 공간은 가구당 1.54대 1 정도로 넉넉하다. 가구별로 창고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일대는 약 2만 가구를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다수의 주택재개발 정비사업과 의왕고천 공공주택지구 등을 통해 대단지 아파트들이 조성되고 있어서다. 인근 오전동, 왕곡지구에서도 대규모 주거단지가 개발되고 있다.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충탑공원, 고천체육공원 등이 인근에 있다. 안양천과 모락산 등이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는 역사공원이 만들어질 계획이다. 건폐율(대지면적 대비 건물이 차지하는 비율)을 14.24%까지 낮춰 동 간 거리도 여유로운 편이다.
교통 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안양 인덕원에서 수원과 용인, 동탄을 지나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9년 개통 예정) 의왕시청역이 생길 계획이다. 인덕원역은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도 추진돼 완공 때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의왕 나들목(IC)이 있어 영동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시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걸어서 갈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고천초등학교가 이전될 예정이다. 의왕중, 우성고 등도 걸어서 갈 수 있다. 평촌 학원가와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의왕시청을 비롯해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다양한 행정 기관이 있다. 의왕시티병원을 비롯해 이마트, 주민센터 등 생활 기반 시설도 주변에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냉·온탕 샤워실 등의 레저 활동 공간이 마련된다. 게스트하우스,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 편의 시설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경기 의왕시 고천동 현장 부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오유림 기자 our@hankyung.com

2 weeks ago
23

















English (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