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립닷컴·스프링 시티 골프·레이크 리조트 업무협약 후 진행된 친선경기 현장 (사진=트립닷컴) |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중국 여행 수요 증가와 골프 시즌 5월을 맞아 ‘중국 골프 여행’ 투어 상품을 론칭했다. 또한 상품의 다각화를 위해 중국 윈난성 쿤밍에 위치한 ‘스프링 시티 골프 ·레이크 리조트’(Spring City Golf·Lake Resort)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중국은 지난해 11월 무비자 입국 정책이 발표된 후 한국 여행객들에게 자유 여행지로 급부상 중이다. 특히 짧은 비행시간으로 지리적 접근성이 우수하고 고품질 호텔과 골프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트립닷컴은 기존 상하이, 베이징, 칭다오 등 대도시 중심의 관광 수요에서 나아가, 새로운 지역과 액티비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골프 팬을 타깃으로 한 신규 여행 상품 ‘중국 골프 여행’을 공개했다.
‘중국 골프 여행’ 투어는 골프장 이용과 전용 픽업 차량이 포함된 당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오전에는 골프 라운딩을, 오후에는 인근 대표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자유 여행 중에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차 상품 라인업에는 중국 본토 12개 지역 내 대형 골프장 19곳이 포함돼 있으며, 향후 대상 지역과 제휴 리조트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트립닷컴은 이번 상품 론칭을 기념해 중국 윈난성 쿤밍에 위치한 ‘스프링 시티 골프·레이크 리조트와 전략적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지난 13일 현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트립닷컴 그룹 순보(Sun Bo)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리조트 관계자들이 참석하고 공동 프로모션 및 골프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공식화했다. 같은 날 열린 한·중 셀럽 초청 골프대회에는 걸그룹 티아라의 멤버 효민을 비롯한 한중 스타들이 참가해 리조트 시설을 체험하고 우호를 다지는 미니 골프 라운딩을 함께했다.
트립닷컴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국 전역의 유망 골프 리조트 및 관광지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중국 내 골프 관광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를 ‘차이나 골프 투어’(China Golf Tour)의 출발점으로 삼고 일일 골프장 예약형, 체험형 비숙박 상품, 숙박 결합형, 장기 테마형 노선 등 골프 특화 상품군을 단계적으로 선보이며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