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선박 8척 호르무즈 추가 통과…'나무호' 포함 5척 남아

1 day ago 1
중동 전쟁으로 호르무즈 해협에 발이 묶였던 한국 선박 가운데 8척이 추가로 해협을 빠져나왔습니다.해양수산부는 오늘(26일) "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이던 우리 선사 운용 선박 8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이들 선박엔 한국인 선원이 총 37명 승선하고 있습니다. 목적지가 한국인 선박은 1척입니다.이에 따라 호르무즈 해협 안쪽에 남아 있는 한국 선박은 5척으로 줄었습니다. 이 중에는 지난달 초 피격으로 두바이항에서 수리 중인 HMM 나무호도 포함돼 있습니다.지난 2월 말 중동 전쟁으로 해협에 발이 묶인 한국 선박 26척 가운데 21척이 해협을 빠져나온 셈입니다.해협 내 한국인 선원은 외국 ..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