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 종료' 이란, 호르무즈 콕 집어 “상당한 진전”

5 days ago 4
이란 당국이 카타르와 파키스탄 중재로 스위스 뷔르겐슈토크에서 진행된 미국과의 고위급 회담에서 “좋은 진전이 있었다”고 발표했습니다.이란인터내셔널과 반관영매체 타스님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회담이 종료된 후 에스마일 바가이 이란 외무부 대변인은 “상대방(미국)의 의무 이행과 관련해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바가이 대변인은 “최대 쟁점 중 하나였던 호르무즈 해협의 안전 항행 문제와 관련해 양측이 별도의 관리 메커니즘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면서 “이란의 석유 수출에 필요한 허가 발급과 동결 자금 해제를 논의했고 이는 매우 중요한 사안으로, 상당한 진전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이어 “이번 4자 대화를 발판 삼아 ..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