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무즈서 대형 화물선 피격…이란 "새 항로 위험"

1 day ago 1
【 앵커멘트 】 미국과 이란의 종전 협상에 따라 호르무즈 해협이 일단 개방되면서, 고립돼 있던 선박들도 하나둘 빠져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싱가포르 선적의 화물선이 공격당한 것으로 알려져 불안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전민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 영국 해사무역기구가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던 화물선이 공격받았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우현이 미상의 발사체에 맞았고, 함교에 파손이 있지만 인명피해는 없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선박은 싱가포르 선적의 화물선 에버 러블리호로 알려졌는데, 임시 항로를 통해 호르무즈 해협을 나가려던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 존 갬브렐 / AP통신 기자- "오만과 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