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르무즈서 화물선 피격…미국 “이란이 공격”

1 day ago 1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던 화물선이 공격받았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현지시각 25일 영국 해사무역기구(UKMTO)는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던 한 선박이 오만 다히트항에서 남동쪽으로 7.5해리 떨어진 곳에서 우현을 발사체에 맞았다’고 발표했습니다.다행히 인명 피해나 환경 피해는 없으며, 관계 당국이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로이터 통신은 복수의 미국 당국자를 인용해 이번 공격이 이란의 발포에 의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월스트리트저널(WSJ)도 미국 행정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IRGC)가 일방향 자폭 드론을 발사해 해당 선박을 공격했다고 보도했습니다.WSJ에 따르면, 이번에 공격받은 선박이 ..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