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로 돌아가자'…런던 도심서 재가입 촉구 행진

6 days ago 5
런던 도심에서 영국의 유럽연합(EU) 재가입을 촉구하는 거리 행진이 벌어졌습니다. ITV와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현지 시간 20일 경찰 추산 약 1500명이 런던 템플역에 모여 웨스트민스터 의회 광장까지 행진했습니다. 이들은 이날 금색 별이 그려진 EU 깃발과 '우리의 별을 되돌리고 싶다', '재가입'이라고 쓰인 현수막을 들었습니다.EU 깃발 색깔의 모자를 쓰거나 '유럽 시민', '재결합'이라고 쓰인 셔츠를 입은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행진에 참여한 사람들은 팻말을 통해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에 얽힌 이해관계자들을 비판했습니다. 'EU 재가입 및 관세동맹·단일시장 재가입'을 레드라인으로 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