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현정이 신세계 3세인 그룹 올데이프로젝트 멤버 애니(본명 문서윤)의 화보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취소해 눈길을 끌고 있다.
패션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W KOREA는 지난 12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올데이프로젝트가 샤넬 파인주얼리가 함께한 화보 이미지를 공개했다. 애니뿐 아니라 다른 멤버들의 화보도 함께 게재됐다.
고현정은 애니의 화보에 '좋아요'를 눌렀다가, 주목받은 후 취소했다. 좋아요를 누른 이유도, 돌연 취소한 까닭도 알려지지 않았다.
애니는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장녀이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의 조카다. 외할머니가 이명희 신세계그룹 총괄회장이다.
고현정은 지난 1995년 정 회장과 결혼해 1남 1녀를 두었으나 2003년 이혼했다. 두 사람 사이에서 태어난 장남은 1998년생, 딸은 2000년생이다. 2002년생인 애니와 각각 4살, 2살 차이가 난다.
애니는 미국 컬럼비아대에서 공부하면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 연습생으로 데뷔를 준비했고, 지난 6월 싱글 '패이모스'(FAMOUS)를 내놓으며 5인조 혼성그룹 올데이프로젝트 멤버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올데이프로젝트는 데뷔 열흘 만에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에 올랐고, 한 달도 안 돼 MBC '쇼!음악중심' 정상에 오르며 첫 지상파 1위를 달성했다.
고현정은 현재 방영 중인 SBS 금토드라마 '사마귀:살인자의 외출'에서 주인공으로 극을 이끌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