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고르기' 코스피, 2630선 약보합 등락…코스닥도 하락

4 hours ago 1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15일 코스피지수가 미·중 무역협상을 소화하며 숨 고르기에 돌입했다.

이날 오전 9시9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7.6포인트(0.29%) 내린 2632.97을 기록 중이다. 간밤 뉴욕증시는 미·중 관세 협상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어갔지만 마땅한 상승 재료가 없어 주요 지수가 혼조세로 마감했다.

이 시각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는 각각 393억원과 1099억원 순매도를 나타내고 있다. 개인은 1432억원 매수우위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기업들은 대부분 하락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SK하이닉스는 0.24% 소폭 내림세다. 미 엔비디아가 사우디아라비아에 대규모 인공지능(AI) 칩을 공급하기로 했다는 재료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HD현대중공업, 기아, 셀트리온, 네이버, 한화오션, 현대모비스도 일제히 파란불을 켰다. 반면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자우, KB금융, 신한지주는 오름세다.

HMM은 자사주 매입 발표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본사 부산 이전, 북극항로 시대를 준비하겠다고 언급하면서 주가가 장 초반 7%대 급등하고 있다. 한국금융지주는 사상 최대 실적 발표에 신고가를 경신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동 순방에 동행한다는 소식 이후 신세계 I&C 주가가 6%대 오르고 있다.

코스닥지수도 4거래일 만에 하락하고 있다. 이 시각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37% 떨어진 736.35를 기록 중이다. 코스닥시장에선 외국인이 633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기관과 개인은 각각 21억원과 712억원 매수우위다.

코스닥 시총 상위주들은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알테오젠, 에코프로비엠, HLB, 에코프로, 레인보우로보틱스가 하락하고 있는 반면 파마리서치, 펩트론, 클래시스는 오르고 있다.

SAM엔터는 1분기 흑자전환 소식에 장 초반 주가가 25%대 급등하고 있다. JYP Ent.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