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군 "호르무즈 다시 봉쇄…미·이스라엘 종전 MOU 위반 탓"

6 days ago 12
이란군을 통합 지휘하는 하탐 알안비야 중앙군사본부가 현지시간 20일 호르무즈 해협을 다시 봉쇄한다고 밝혔습니다.미·이란의 종전 양해각서(MOU) 발효로 18일 호르무즈 해협 통항이 재개된 지 이틀 만입니다.하탐 알안비야는 성명을 통해 "전쟁 종식에 관한 MOU 제1조 불이행 등 미국의 명백한 신의성실 원칙 위반과 약속 불이행에 대응하고, 레바논 남부에서 이스라엘 정권이 끊임없이 합의를 위반하고 철수를 미이행함에 따라 호르무즈 해협을 통항하는 선박에 대해 폐쇄를 선언한다"고 발표했습니다.지난 17일 서명된 종전 MOU의 1조는 레바논을 포함한 모든 전선에서 군사 작전을 즉각적이고 영구적으로 중단하고 레바논의 영토 보전과 ..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