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31일까지 페이북 고객 대상
‘라이너 프로’ 1년 이용권 무료 제공
다른 카드사도 속속 이용편의 이벤트
카드사들이 인공지능(AI) 구독 결제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고 나섰다.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각종 구독료를 환급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달라진 고객 잡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3일 BC카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유료 검색 서비스인 ‘라이너 프로’의 1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페이북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라이너 프로 1년 이용권(연 45만 원 상당)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을 위해서는 라이너 회원가입 후 결제수단으로 BC카드를 등록해야 한다.
라이너는 이용자에게 검색 결과의 출처를 제공해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AI 검색 서비스로 이용자는 명확하게 표시된 출처를 통해 AI 검색 결과의 타당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BC카드가 제공하는 라이너 프로는 일반 버전과 달리 ▲무제한 딥 리서치 및 전문 학술자료 검색 ▲다양한 AI 모델 사용(GPT-4o, Claude 3.5) ▲파일 및 이미지 분석 기능이 추가로 제공된다.
BC카드는 퍼플렉시티 프로 1년 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앞서 BC카드는 지난달 퍼플렉시티와 업무협약을 맺었는데, 이달 31일까지 BC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페이북에서 200달러 상당의 퍼플렉시티 프로 1년 무료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최민석 BC카드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다른 카드사들도 AI 구독 결제 할인 서비스 경쟁에 나섰다. KB국민카드는 7월까지 이용금액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AI 플랫폼 구독하면 5달러 페이백’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카드(IBK기업·BC·마에스트로 카드 제외)로 챗GPT, 노션, 구글 ONE AI Premium 등 주요 해외 AI 플랫폼을 구독 결제하면 5달러를 준다.
한 달 유료 구독 결제 합산 금액이 5달러 이상인 경우에 지급되며 행사기간 4개월 동안 매월 5달러 이상 결제하는 경우 총 20달러(약 2만9000원)를 KB페이(Pay) 외화머니로 받을 수 있다. KB페이 외화머니는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로 해외 가맹점 결제 및 ATM 인출 시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와 우리카드는 오는 5월 말까지 고객 중 최근 챗GPT 결제 이력이 없는 경우 챗GPT 구독시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챗GPT 정기구독시 5000하나머니 적립을 지원해주고, ‘트래블GO 체크카드’ 등 대상카드로 챗GPT를 구독하면 네이버페이 2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더해 국내 결제 2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네이버페이 2만원 쿠폰도 추가 지급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챗GPT, 미드저니, 클로드 구독 시 건당 3000원, 최대 9000원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