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뱅, 日 유니바 페이캐스트와 QR결제 사업 협력

2 weeks ago 2
강신혁 큐뱅 대표(오른쪽)와 나카오 슈헤이 유니바 페이캐스트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했다.강신혁 큐뱅 대표(오른쪽)와 나카오 슈헤이 유니바 페이캐스트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했다.

국내외 통합QR 중계를 위한 'ROAD'서비스를 제공하는 큐뱅(대표 강신혁)은 유니바 페이캐스트(UNIVA PAYCAST Ltd.)(대표 나카오 슈헤이(Nakao Shuhei))와 한국-일본 간 크로스보더 QR결제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ROAD'와 제휴돼 있는 국내 은행 및 간편결제사 고객이 일본의 유니바 페이캐스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 사용 △유니바 페이캐스트 제휴 일본 간편결제 고객이 국내의 'ROAD'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 사용 △글로벌 매입 사업 협력 등을 위해 양사의 솔루션 연계 등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유니바 페이캐스트는 캐널시티 하카타, 키지마코겐(Kijimakogen) 놀이공원, 그라프(Graff) 긴자, 츠루동탄 등 다양한 카테고리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ROAD' 제휴 국내 은행 및 간편결제사 고객들이 유니바 페이캐스트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ROAD' 서비스는 한 개의 QR을 통해 전세계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한 QR결제 네트워크를 국내외 은행 및 간편결제사에 제공하고 있으며, 'ROAD' 서비스 확장을 위해 전 세계 각 국가의 사업자와 연계해 QR가맹점을 확대하고 있다.

강신혁 큐뱅 대표는 “'ROAD' 서비스는 교통, 편의점, 약국, 병원, 요식업, 커피 프랜차이즈 등 국내 ROAD 가맹점 내 QR결제를 지원하고 있으며 유니온페이(UnionPay), 위챗페이(Wechat Pay)뿐만 아니라 올해 5월부터는 알리페이플러스(Alipay+), 라인페이(LINE Pay) 등과의 제휴를 확대해 한 개의 QR코드를 통해 다양한 방한 외국인 관광객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ROAD' 서비스는 유니온페이와 제휴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해외 간편결제사 및 PSP와 제휴를 통한 해외 가맹점 확보로, ROAD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국내 여러 은행 및 간편결제사 고객들이 해외에서 불편 없이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