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시진핑 방한 기대감에…화장품·엔터주 주가도 ‘들썩’

2 days ago 3

뉴스 요약쏙

AI 요약은 OpenAI의 최신 기술을 활용해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려면 기사 본문을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가을 한국을 방문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화장품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국화장품은 전일 대비 21.71% 급등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고, 기타 화장품 및 엔터 관련주들도 일제히 상승세를 이어갔다.

정규재 펜앤드마이크 창립자는 이재명 대통령이 시 주석의 APEC 참석 가능성을 언급했다고 전하며, 이는 11년 만의 방한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원용

핵심 요약쏙은 회원용 콘텐츠입니다.

매일경제 최신 뉴스를 요약해서 빠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출처=웨이보 인민망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사진출처=웨이보 인민망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가을 한국을 방문할 수 있다는 소식에 화장품 및 엔터테인먼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5분 기준 한국화장품은 전일 대비 21.71% 급등한 1만1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때 한국화장품은 1만1670원에 거래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토니모리(5.19%), 아모레퍼시픽(2.71%), LG생활건강(2.43%), 에이피알(3.79%) 등 다른 화장품 관련주도 일제히 상승했다.

동시에 엔터 관련주도 장 초반 반등하고 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1.73%), JYP엔터(1.07%), 에스엠(1.03%), 스튜디오드래곤(1.47%) 등 엔터주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정규재 펜앤드마이크 창립자는 시 주석이 올해 가을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참석할 것이라고 이재명 대통령이 언급했다고 전했다.

시 주석이 APEC에 참석한다면 11년 만의 방한이 된다.

이 대통령은 지난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정 창립자,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를 초청해 약 2시간 동안 오찬을 진행한 바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좋아요 0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