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티웨이항공 승무원, 화재 진압 훈련

5 days ago 6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티웨이항공과 소방청이 객실승무원의 비상상황 대응과 응급처치 역량 강화를 위해 소방청 119특수구조대와 합동 소방 안전 교육훈련을 25일 실시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티웨이항공과 소방청은 소방 안전 교육훈련을 지속 실시해오고 있으며, 비상 상황 대응의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소방 전문가들과 항공기 내 안전을 책임지는 객실승무원이 함께한 민·관 협력 교육훈련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소방 교육훈련은 충청·강원 119특수구조대 내 훈련시설에서 △응급처치 및 구조 절차 △배터리 화재 진압 요령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기본 지식과 대응 이론을 익힌 후, 곧바로 현장 실습 중심의 훈련으로 이어졌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2019년 5월 소방청과 '소방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소방청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및 민·관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소방가족 항공운임 할인 △순직 소방관 유가족 및 소방공무원 여행지원 △산불 피해 지역 묘목 심기 봉사 △도심 안전 벽화 그리기 활동 △소방가족 항공 직업체험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 또한 적극 펼쳐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승무원은 '하늘 위의 소방관'이라 불릴 만큼 위급 상황에서 승객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우선 가치인 안전운항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실전 교육훈련과 함께 소방가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티웨이항공)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