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소속 일본 보이그룹 앤팀(&TEAM)의 새 앨범이 큰 인기를 끌어 글로벌 팬의 인터넷 검색량이 늘어나고 있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주간 ‘앤팀’ 검색량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3일까지 1년 내 최고치를 경신했다. 구글 트렌드는 주간 검색량 변화를 0~100 범위로 표시해 상품과 아티스트 관련 대중의 관심 변화를 보여준다.
앤팀은 2022년 12월 데뷔한 YX레이블스(옛 하이브레이블스재팬) 소속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오디션 프로그램 ‘앤 오디션 더 하울링’을 통해 결성했다. 일본, 한국, 대만 출신 9인조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달 23일 발매한 세 번째 싱글 ‘고 인 블라인드’가 흥행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첫주 판매량은 62만 장으로 자체 신기록을 경신했다. 일본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랭킹’ 1위에 올랐다.
앤팀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는 찬사에 힘입어 아시아 투어도 시작했다. 이달 10~11일 일본 아이치 공연을 시작으로 약 두 달 동안 도쿄, 방콕, 후쿠오카, 효고, 서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대만 타이베이, 홍콩 등 9개 도시에서 팬을 만난다. 서울 콘서트는 다음달 7~8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연다. 앤팀의 아시아 투어 흥행은 BTS를 키운 하이브의 글로벌 사업 역량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박이경 한경에이셀 데이터 애널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