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명상 기자]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이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홈쇼핑이 주관하는 ‘벨리곰’ 전시 이벤트에서 자사 캐릭터 ‘맥스’와 함께 특별 팝업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과 벨리곰이 주최하는 이번 전시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18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에서 열린다. 호텔스컴바인은 이 중 5월 1일부터 6일까지 ‘맥스’를 활용한 깜짝 팝업과 이벤트존을 운영한다.
호텔스컴바인은 맥스와 벨리곰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세 가지 이벤트를 마련한다. 야외 포토존에서는 맥스와 벨리곰과 함께 특별한 인증샷을 남기고, 캐릭터 콜라보 풍선을 받을 수 있다. 공항 콘셉트로 꾸민 호텔스컴바인 부스에서는 오후 12시부터 매시 정각마다 30분간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일 선착순 850명에게 여행 상품권과 캐릭터 콜라보 굿즈 등 참여 시 100% 당첨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현장 부스에서는 ‘여행 취향 스티커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신중하게 여행을 계획하는 ‘계획곰’ 맥스와 따뜻하고 순수한 여행을 즐기는 ‘감성곰’ 벨리곰 중 함께 여행하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해 스티커로 투표할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여행 성향을 비교하며 현장 참여의 재미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호텔스컴바인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호텔스컴바인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뒤 함께 방문하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거나 기대평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호텔스컴바인은 추첨을 통해 10만 원 상당의 여행 지원금(3명)과 맥스X벨리곰 콜라보 굿즈 세트(3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최리아 호텔스컴바인 마케팅 상무는 “맥스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이번 벨리곰과의 협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맥스를 중심으로 한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을 직접 마주하고, 풍성한 여행 경험을 선사함으로써 브랜드 경험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스컴바인과 롯데홈쇼핑은 5월 팝업 행사 이후에도 맥스X벨리곰 콜라보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와 공동 콘텐츠 제작 등 온라인 캠페인을 6월에도 이어갈 계획이다.